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제공 = 김해시]김해시는 오는 3월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김해형 슬로시티 문화활동 공간이 될 이곳을 활발히 운영할 수탁기관을 공모한다.
시는 생림면 옛 이작초교 도요분교에 있던 기존 김해예술창작스튜디오에 사업비 4억원(도비 2, 시비 2)을 투입해 내부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명칭을 바꿨다.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는 창작공간, 체험공간, 다목적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시민 모두가 즐겨 찾을 수 있도록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각종 행사 개최 ▲정신문화 함양과 여가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민을 위한 공공집회와 학술·예술을 위한 장소 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시는 다양한 사업 추진 경험이 있는 김해 소재 비영리법인(단체)에 이곳을 위탁하며 7~28일 공고를 거쳐 2월 중 김해시수탁기관선정위원회에서 심사·결정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경용 문화예술과장은 “문화예술활동을 하는 많은 비영리법인(단체)에서 참신한 사업으로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우리시가 지향하는 슬로시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사업 운영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330-39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