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이 겨울철 기상악화 시기 해양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관내에서 운항중인 1천톤 이상 카페리화물선 에 대해 불시 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점검은 해수청과 합동으로 3척에 대해 실시됐으며, 점검에서는 각 기관 전문분야인 해양오염방지설비, 오염물질처리 및 선박 안전관리 사항 등을 비롯해 16건이 행정지도 조치됐다.
조치 사항은 해양오염사고 예방 교육‧훈련 사진첨부 등 현지시정 6건(37.5%), 컨테이너 고정 장치 교체 등 개선권고 사항 10건(62.5%)이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해양 사고를 선제적 예방하기 위해 카페리 화물선 외 다른 선박에 대한 지도‧감독 또한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며, “선박 종사자가 안전에 관한 인식을 높여 스스로 점검‧예방 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