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17일 곰두리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당신은 선물입니다’를 주제로 송년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봉사와 나눔으로 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019년을 뒤돌아보며 의미 있게 2020년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그동안 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한 이용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보조 인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표창을 비롯해 작품발표와 전시회, 초청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2018년부터 장애인복지관 무료중식을 지원해 온 일품향(대표 이무영)에서 올해 도 300인분의 무료중식을 준비해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지역 가수 조연비와 신바람디스코장구팀, 노인복지관 댄스블라썸 팀은 재능기부로 신나는 무대를 선사하며 한껏 흥을 돋웠다.
또, 정읍시립요양병원과 ㈜하림익산공장, 무궁화복지월드, 삼성웰스토리(주), ㈜동원에프엔비, 라니아, 성우회, 현정어린이집 등에서 기념품과 물품을 후원해 더욱 빛나고 풍성한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이용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러 사람과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내가 누군가에게 선물 같은 소중한 존재라는 걸 알게 된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 송년사를 통해“몸이 불편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해 장애인복지시설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이 좀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따듯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