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지난 12일 정읍소방서 1층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감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정읍소방서는 관내 에너지 저장장치 증가에 따른 현장활동 시 직원 감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서부지사 임종민 지사장을 강사로 초빙해 에너지 저장장치 화재진압 시 주의사항과 전기안전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김종수 서장은 “위험요소가 많은 현장의 경우 사전 예방교육을 통해 현장활동 시 직원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여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