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고창경찰서 청문감사실에서는 세계 반부패의 날(12.9)을 맞이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건전하고 투명한 사회를 함께 만들기 위해 유관단체 및 경찰협력단체 등과 합동으로 대국민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2003년 멕시코 메리다에서 UN은 부패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세계 반부패의 날(12,9)」를 제정하였는데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UN 150여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취지는 자명하다 부패, 특히 정부부패가 사회안전과 안정 성장, 인권보호 및 신장에 가장 심한 해악을 끼치므로 이를 근절하자는 것이다.
협약 내용은 각 정부 반부패 기구 창설 및 선거·정당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뇌물과 횡령, 자금세탁 등을 불법화하고, 부패지원, 이에 대한 수사를 방해하는 행위도 범죄로 규정하였다.
특히, 정치지도자에 의해 수탈된 국가재산을 차기 정부가 환수할 수 있다는 내용 등을 첨부하면서 위반할 경우 국제법으로 처벌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우리나라는 부패지수가 150여개국 중 30위권으로 세계적 위상에 비해 낮은 편으로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고창경찰은 캠페인을 통해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을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사회에 부패가 스며들지 못하도록 선도적 분위기 조성에 나선 것이다.
박정환 서장은 부패 없는 세상을 모두가 원하지만 어떻게 동참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것만은 아니다 “나부터 청렴해지면 우리사회가 청렴해진다”며 고창경찰부터 앞장서 줄 것”을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