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www.gsp.or.kr)’으로 지역 공공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일(월)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신규 구축 및 리뉴얼 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혁신적이며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평가 기준은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항목으로, 국내 웹 전문가와 전문교수 평가위원단이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평가 및 선정한다.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은 국민에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와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지역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경기도와 경과원이 운영하는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은 창업, 투자와 자금, 인프라, 행사와 교육, 지원사업 등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및 활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1일 정식 출시했다.
그간 분야별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은 있었지만, 모든 영역을 다루는 것은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이 지자체 최초다.
경기도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모든 영역을 다루는 지자체 최초의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창업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더욱 힘써 플랫폼을 통해 건실한 창업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 어워드 코리아’ 수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진흥TF 팀(031-259-609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