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시정 모니터의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오는 12월 3일 오후 5시 30분 서현역 인근 라온스퀘어 웨딩홀에서 ‘2019년 시정 모니터 직무교육 및 우수모니터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행정기획, 사회복지, 문화예술, 환경녹지, 도시교통 5개 위원회 시정 모니터 180여 명이 참석한다.
시민 모니터 역량 강화를 위해 박경준 강사(행동혁신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시정 모니터의 가치와 역할’을 주제로 직무교육이 진행되고, 시정 모니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모니터와 우수위원회 시상식을 한다.
또한, 올해 시정 모니터 주요 활동 보고를 통해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시정 모니터 활성화와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올 한해 시정 모니터는 2,051건의 생활 불편사항 제보과 295건의 정책제안과 16차례의 현장 모니터링을 하여 시정 각 분야에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적극적인 정책제안과 시민불편사항 개선에 앞장서 주신 덕분에 우리 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