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지난해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보령시는 시민의 정서 함양과 지역예술 합창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보령시립 성인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 한국중부발전(주) 별관 강당 미래홀에서 제18회 보령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정기연주회, 12월 5일에는 같은 시간 및 장소에서 제24회 보령시립성인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예능단원 및 초‧중등 학생 38명으로 구성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은 루이스 초이와 비바플루트 앙상블, 그리고 클라리넷 이삭이 특별출연자로 나서 합창과 소프라노 및 테너 독창, 플루트 합주, 클라이넷 독주 등을 선보이며,
예능단원, 수석단원 및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56명으로 구성된 시립성인합창단 공연은 이날 바이올린 김유지와 첼로 방효섭, 클래식 기타 안형수, 콘트라베이스 박영준, 드럼 황현택, 바리톤 박경종 등을 초청해‘합창으로 듣는 재즈와 크리스마스 캐럴’이라는 주제로 합창의 진수를 선보인다.
공연은 별도의 예매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보령문화예술회관(☎930-3422)으로 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립합창단은 정기 연주회 외에도 각종 행사 협연과 찾아가는 음악활동, 도서지역 위문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밝은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음악예술의 저변확대에도 기여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