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6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광진가족이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행사에서 광진구청 직원들이 헌혈하고 있는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6일 구청 대강당에서 광진구청 및 주민을 대상으로 ‘광진가족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인구절벽이 발생함에 따라 헌혈가능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수혈환자는 증가해 혈액재고량 확보가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구는 국가적 헌혈 부족 상황에 대처하고 고통받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 날에는 구청 직원 및 주민 120여 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구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정기적인 헌혈운동을 진행해 약 1천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또 대한적십자사와의 헌혈 약정을 통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정기적으로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청 직원들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 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 건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