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영등포구 '마을아카데미' 교육현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1월부터 3회에 걸쳐 ‘마을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서 주민들의 자조적인 소모임을 마을에 필요한 일을 스스로 찾고 해결하는 마을공동체로 육성, 한 단계 더 나아가 사회적기업으로 성장시켜 사회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돕기로 한다.
강의는 7일과 11일, 14일으로 총 3회차로 진행한다. 7일과 14일은 이론 강의로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 동안 영등포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 11일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4시간가량 마을기업 현장을 방문해 사례탐방에 나선다.
먼저 이론 강의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경험 나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필요성 및 지향점 이해 △지속가능한 마을을 위한 공동체 구성 △실행방안 토론 등이다.
현장 탐방은 은평구에 있는 ‘물푸레 북카페’를 방문한다. 이곳은 마을육아 사업에 참여했던 엄마들이 모여 만든 공간으로 마을공동체가 마을기업으로 발전한 성공사례다. 공정무역커피, 우리밀 등 건강한 음식들을 판매하며 인문강좌를 진행하는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로 활용하고 있다.
아카데미 수강자들은 현장 탐방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직접 체험해보며 앞으로 사회적기업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