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공연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의 연기장면
뮤지컬 ‘소방대장 영웅이’가 제작 및 발표를 앞두고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영웅이는 소방청의 공식 캐릭터이다.
이 뮤지컬은 극단 예술나무와 극단 즐겨찾기의 합작품으로 소방청의 캐릭터 사용 승인을 얻은 후 지난 2년간 음악작곡 및 안무와 무대 디자인에 힘쓴 공연이다.
뮤지컬 소방대장 영웅이는 소방대원을 꿈꾸는 영이와 웅이가 안전교육 테스트를 통해 명예소방관이 되는 과정을 경쾌한 음악과 춤으로 구성했다.
특히 안전상식과 관련된 노래 가사를 바탕으로 위기 상황별 대처요령을 안무화해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하고 기억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이 공연의 장점이다.
소방대장 영웅이는 2020년부터 활발히 활동할 계획이며 소외지역 및 각 지역별 초등학교 등지에도 찾아가는 공연 등으로 어린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안전에 관련된 교육적인 내용이 담긴 콘텐츠인 만큼 많은 어린이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