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9일, 지난 3월 시와 경제협력 MOU를 체결한 중국 연태시에서 진신자 연태시 부비서장을 단장으로 한 경제협력 대표단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태시의 방문은 지난 9월 평택시의 연태시 방문 시, 양 도시 간 경제·항만교류 등 공감대를 이끌어 내 이루어진 것으로, 이번 방문에서는 경제협력 합의서 내용 실천을 위한 방안 마련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간담회에서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와 연태시는 자유무역 지역과 항만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공감대가 있다”면서, “공감대를 바탕으로 공동 협력을 통해 상호 보완·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신자 부비서장은 “기업 간 교류와 투자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양 도시가 교류 분야를 확대하여 함께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한편, 연태시 경제협력 대표단은 이번 방문에서 평택시와 간담회를 비롯하여 항만교류 협력 관계를 위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황해경제자유구역청 등 항만 관련 기관과의 간담회와 평택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기업투자 설명회에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