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화성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문화발전소 열터’(대표 김정오)와 사단법인 화성 민예총이 주최·주관하고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화성시, 소다미술관이 후원하는 “생생 음악축제
‘아트컴퍼니 달문’, ‘모던가곡’, ‘퓨전국악 아름드리’ 등 100인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며 화성 시내 미술관, 고택, 카페와 같은 문화공간을 활용해 3일 동안 펼쳐진다.
달달한, 은근한, 수려한, 들썩한 4가지의 테마로 구성돼 오후부터 저녁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 공연을 관람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문화발전소 열터의 SNS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문화발전소 열터 김정오 대표는 “지역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을 발굴하고 이를 활용하여 예술가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딱딱한 극장과 무대를 벗어나 공연자들의 숨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생활 속 공간으로 들어가 시민들의 전통예술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지속적인 지역 축제로 만들고 싶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공연 관람료는 무료이며 공간 특성상 입장요금, 주차요금과 같은 비용이 있을 수 있다. 공연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발전소 열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hsmunhwa07) 또는 인스타그램(@yulteo)과 페이스북(@yulteo)을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