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고창경찰서(서장 박정환)는 15일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서장, 안장환 경찰발전위원장을 비롯한 과장, 경찰발전위원과 함께 고창 경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선진 교통 문화 정착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다 같이 실천해요’ 모션그래픽 영상시청을 시작으로, 경찰발전위원회의 추석 명절 이웃사랑 실천 등 주요 활동 사항 및 고창서에서 추진했던 298기 신임직원 환영식과 승진임용식 등 행사내용을 공유하는 한편, 3분기 자랑스런 고창경찰로 선발된 박원성 경위와 김용구 경위를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정환 서장은 “경찰발전위원회 위원들의 다각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고창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 노력할테니 지켜봐달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