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이달 16일, 23일 오후 7시에 관산도서관 지하 강당에서 야간 인문학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 강연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글쓰기의 기본 이해를 비롯해 작가의 글쓰기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인문학 강좌로 강연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직접 글을 쓰고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돼 딱딱한 이론 강의에서 벗어나 더 생동감 있는 강의로 진행된다.
야간 인문학은 관산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직장인이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저녁 시간에 2회에 걸쳐 운영된다. 강연은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 ‘문장의 위로’, ‘당신에겐 당신이 있다’의 저자인 이동영 작가가 맡는다.
글쓰기에 대한 인문학적 소양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 또는 031-481-2754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