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보령시가 오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시 개청 이래 처음으로 보령시장 직인을 포함한 452개의 공인을 훈민정음체로 모두 교체했다.
시에 따르면 행정효율과 협업촉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관인의 글자를 한글로 바꾸도록 개정을 권고하고 있고, 시 공인조례에는 훈민정음 창제 당시의 자체로 가로로 써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어 이번에 개정했다는 것이다.
특히, 지난 1995년 보령군과 대천시 통합으로 제작된 보령시장인의 직인의 마모가 24년이나 경과돼 교체가 절실했으며, 훈민정음체로 변경하여 자랑스러운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직인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아울러 보령시장 직인의 규격을 기존 가로 2.5cm 세로 2.5cm에서 가로 3.0cm 세로 3.0cm로 확대해 직인으로서 장중함과 중후한 풍모를 더했다.
이밖에도 시는 업무처리의 효율성 및 예산 절감을 위하여 각 부서 및 읍면동의 공인을 시에서 일괄 제작했다.
한성희 자치행정과장은 “공무원을 비롯해 시민 누구나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공인을 훈민정음체로 교체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