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부안군 계화면(면장 김종승)은 지난 10월 1일(화)에 주차장에서 부안소방서 119안전센터와 연계하여 합동소방훈련을 진행하였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화재발생 경보를 시작으로 인명대피 및 중요물품 반출,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화재진압, 응급복구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전 직원들이 만일의 사태에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로 삼아, 화재 및 긴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