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성남문화원(원장/김대진)은 단기 4352년 개천절 기념식 및 단군제 및 도당굿 문화축제(제25회)를, 오는 10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한누리 홀에서 개천절 기념식을, 오후 2시부터 은행동 산성 공원 놀이마당에서 단군제 · 도당굿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1부 기념식은 성남시청 한누리 홀에서 경기 소리사랑회‘부채춤’, 성남 국학원 ‘나라 사랑 국학 기공’의 식전 공연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기념사, 축사, 개천절 노래 합창 및 소리사랑회의 ‘경기민요’ 축하공연으로 진행되며, 2부 단군제 · 도당굿 문화축제는 성남시립국악단 ‘타악 퍼포먼스’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하여 성남 국학원의 ‘나라 사랑 국학 기공’ 오진수의 ‘산거리’, 가수 이진아의 ‘축하공연’, 정수용, 전소영, 강다현의 ‘불사거리’, 경기 소리사랑회의 ‘한량무와 경기민요’, 나채옥의 ‘상산거리’, 이향우 경기 민요단 ‘재담소리와 비나리’, 김태환, 김덕현, 양선희, 이상희, 김정훈의 ‘군웅거리’, 송옥순외 ‘작두거리’가 펼쳐지면서, 단군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민족의 얼을 되새기고 국가의 발전 및 성남시의 번영과 각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게 된다.
김대진 원장은 “올해로 4352번째를 맞는 개천절은 한민족의 역사와 민족의 화합을 다짐하고, 동시에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으로서의 본래 인간다움을 회복하여 새롭게 태어나는 인성 회복을 통해 국태민안과 평화통일, 성남시민의 화합 축제”라고 말했다.
문의 : 성남문화원 / 031-756-1082 / http://www.seongnamcultu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