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순창향교 (전교 김갑용)는 지난 7일 순창향교 대성전에서 유림 등 8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자님을 비롯한 성현들의 학덕을 기리는 추기석전대제를 봉행했다 .
금년은 단기 4352년 , 공부자 탄신 2570년이 되는 해로 이날 초헌관에는 정성균 순창군의회 의장이 , 아헌관에는 이서영 순창경찰서장 , 종헌관에는 유양희 장의가 제관이 되어 각각 봉행했다 .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초정일(初丁日)에 5성 2현 아국 18현의 뜻을 이어받아 제를 올리고 있다.
순창향교 단성전에는 공자를 비롯하여 안자 ,증자 ,자사 ,맹자 5성과와 송조 2 현이 정호 ,주희 그리고 우리나라 18 현 (설총 ,최치원 ,안양 ,정몽주 ,김굉필 ,정여창 ,조광조 ,이언적 ,이황 ,김인후 ,이이 ,성혼 ,김장생 ,조헌 ,김집 ,송시열 ,송준길 ,박세채 )을 모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