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 수료식 장면보령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산물가공창업 희망 농업인, 기존창업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 기초반 2기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 41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 창업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농산물 가공 전문 인력 양성 및 농산물 가공 상품화를 통한 부가가치 향상으로 농외소득 증대 및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된 교육은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가공상품 마케팅 ▲식품가공기술에 따른 가공시설 ▲가공창업의 성공요인 특강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등 모두 8회에 걸쳐 진행됐다.
또한 시는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기초반 1기, 2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2일부터 12월 17일까지 심화반을 개설해 ▲식품가공창업의 흐름 ▲가공 수요 조사 및 상품기획 ▲상품기획 워크샵 등 4회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기초반, 심화반, 실습반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은 보령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가공설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강상희 농업지원과장은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은 지역의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 특성화 상품을 통한 경쟁력을 갖춰 농가의 소득으로 이어지는 등 선순환 구조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