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3일 경기도 최초로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한 창업지원 주택 공급을 위한 기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기도시공사, 용인시,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경기지방 중소벤처 기업청 등이 참여했다.
‘창업지원 주택’은 경기도에서 최초로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해 청년 창업인이 창업공간과 주거공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직주 혼합방식의 주택이다.
공사는 창업지원 주택의 매입·공급·임대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용인시는 입주자 선정 및 운영기준 마련, 용인시 디지털진흥원은 창업지원프로그램 및 입주자 커뮤니티 운영, 경기지방 중소벤처 기업청은 정책자금 정보제공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공사는 입주자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계획된 소호(SOHO)형 주택을 준공이후 매입하는 방식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4개 기관의 유기적 역할을 통해 창업과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마련하겠다”며,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청년 창업자들의 스타트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지원 주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