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다음 달부터 2019년 안산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은 사회적 사명감과 경영능력을 갖춘 사회적 경제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창업지원과정으로, 관내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청년, 경력단절 여성,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다음 달 17일 오픈 테이블 형식의 첫 교육을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매주 화·목)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과정별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시는 강의와 탐방교육을 통한 기초, 심화 과정의 정규과정 진행 후 실제 사회적 경제 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을 시행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ansanse.or.kr)를 통해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031-481-89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