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고창소방서(서장 박진선)는 20일 고창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제14대 김성수‧제15대 현재우 고창남성의소대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 날 이취임식에는 박진선 고창소방서장, 조규철 군의회의장, 성경찬 도의원, 조민규‧이경신 군의원, 이상근‧박복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취임식은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시청, 국민의례, 내빈소개, 이임대장 감사패 전달, 지휘권이양, 취임사, 고창소방서장 격려사, 내빈 축사 순서로 진행됐다.
신임 현재우 고창남성의용소방대장은 “고창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준 전임대장의 기상을 이어받아 앞으로 소방안전을 실천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한 발 더 뛰겠다”고 하였다.
박진선 고창소방서장은 “재난사고가 다변화 되는만큼 상황에 적합하도록 대응할 수 있도록 의용소방대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특히 재난취약계층에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의용소방대원들의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 주기”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