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경기도·고양시, 경기콘텐츠진흥원·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 허브에서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 저변을 확대하고 역량 있는 창업자 육성을 위해 ‘뉴미디어 Step-Up 클래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 실무,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등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을 위한 실습 중심의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산업체 실무자와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실무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수료자 중 우수 창업자에게는 초기 사업비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9월부터 10월까지 총 100시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경기도 거주자 및 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생 중 방송영상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 희망자가 신청 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8월 26일 18시까지이며, 접수 마감 후 서류 및 대면 평가를 통해 총 40명 이내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경기문화창조 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