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지난해 고품질 보령쌀 홍보․판촉 행사 장면보령시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제15회 고품질 보령쌀 홍보․판촉행사를 연다.
보령시 농민단체협의회(회장 구정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쌀 수입증가 및 쌀 값 하락에 따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령쌀의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가 인정하고 정부가 보증한 고품질 보령쌀 삼광미골드의 우수성을 대천해수욕장 개장 기간에 진행하여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만세보령쌀 삼광미 골드를 비롯한 수출 주력 상품인 황진쌀 등을 판매하고, 떡메치기 체험행사, 시식코너 운영 등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며 세계 최고의 맛으로 알려진‘삼광미 골드’(500g)도 증정한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전국 최고의 쌀로 인정받은 보령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