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고양시 육아 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2일 고양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앞마당에서 관내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 영유아 3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나눔 축제 ‘신나는 여름 이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 축제에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풀장과 영유아를 위한 무릎 높이의 원형 풀장을 설치해 고양시 관내 영유아들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눗방울, 물총 놀이, 낚시놀이, 손수건 발 도장 찍기 등 재미있는 체험 부스와 중고장난감 및 도서 구매를 위한 돗자리 나눔 장터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 참가한 학부모는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과 입지 못하는 의류를 필요한 이웃에게 나누고 재활용 물건을 구매해보는 등 아이가 직접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김효정 센터장은 이번 나눔 축제를 통해 “고양시 관내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에서 무더운 여름날 신나고 재미있는 물놀이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이었기를 바라고, 이웃과 함께 나눠 쓰고 바꿔 쓰는 나눔 돗자리 장터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나눔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저소득 가정에 영유아를 위한 기저귀와 분유를 전달하는데 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