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오는 7월 26일 금요일 저녁, 고양시립 아람누리 도서관에서 아름다운 여름밤 음악회가 열린다. 책이 원작인 뮤지컬, 영화, 오페라 음악을 해설과 함께 들려주는 여름 북캉스 프로그램 ‘북티풀 음악회 Book-tiful Concert’다.
북티풀(Book-tiful)은 책(Book)과 아름다움(Beautiful)을 합성한 단어로 책으로 아름다운 음악회를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스텔라루체(Stellaluce)라는 이름으로 모인 6인의 테너, 소프라노, 바이올리니스트, 피아니스트가 고양시립 아람누리 도서관을 찾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영화 ‘알라딘’, ‘라이온킹’, 오페라 ‘라보엠’, ‘베르테르’, ‘라트라비아타’ 등에 삽입된 아름다운 음악을 차례로 들려줄 예정이다. 모두 원작이 있는 작품으로 스텔라루체는 작품과 음악에 대한 간략한 해설을 덧붙여 풍부한 감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음악회를 통해 예술 특성화 도서관인 아람누리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고양시민들에게 무료로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무더운 여름밤에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람누리 도서관(☎031-8075-90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