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보령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복지현장 솔루션 공모로 선정돼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담당자의 역량 강화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정착 및 지역주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지역복지 공동체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대권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보장위원회 사무처장으로부터 세종특별자치시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우수사례를 듣고, 우리 지역의 문제 및 욕구 파악, 지역 복지자원을 이끌어내고 개발하는 방법, 주민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복지실천 방안 발굴 등을 분임토의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복지 위원들의 역량이 한 단계 더 올라설 수 있는 기회가 됨은 물론 공공과 민간 복지기관 지역 복지자원간의 연계로 읍면동 단위의 사회안전망이 다져지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