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매주 토요일, 고양시민들의 걷기 활동 독려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고양 누리길 14개 코스 걷기’를 진행중에 있다.
올해 1월에 시작한 고양 누리길 걷기는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계속될 예정이며, 지난 2분기까지 약 1천1백 명이 참여해 고양 누리길 14개 코스를 탐방했다.
고양 누리길 해설사(고양시 걷기연맹)가 동반해 각 코스에 대한 안내·해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바른 걷기문화 정착을 위해 지정된 등산로 이용하기, 쓰레기 가져가기, 산 불조심 등의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다.
7월부터 시작되는 3분기 걷기 행사는 지난주 호수 누리길, 경의로 누리길 걷기를 시작으로 이번 주에는 행주 누리길 탐방이 예정돼 있다.
상세한 걷기일정 및 참가신청은 고양 누리길 카카오톡 메시지(‘고양 누리길’ 친구추가) 및 고양 누리길 홈페이지(http://nuri.go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