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매주 토요일, 고양시민들의 걷기 활동 독려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고양 누리길 14개 코스 걷기’를 진행중에 있다.
올해 1월에 시작한 고양 누리길 걷기는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계속될 예정이며, 지난 2분기까지 약 1천1백 명이 참여해 고양 누리길 14개 코스를 탐방했다.
고양 누리길 해설사(고양시 걷기연맹)가 동반해 각 코스에 대한 안내·해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바른 걷기문화 정착을 위해 지정된 등산로 이용하기, 쓰레기 가져가기, 산 불조심 등의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다.
7월부터 시작되는 3분기 걷기 행사는 지난주 호수 누리길, 경의로 누리길 걷기를 시작으로 이번 주에는 행주 누리길 탐방이 예정돼 있다.
상세한 걷기일정 및 참가신청은 고양 누리길 카카오톡 메시지(‘고양 누리길’ 친구추가) 및 고양 누리길 홈페이지(http://nuri.go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