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포천시는 지난 17일(월)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24개소 908명을 대상으로 「아빠의 반딧불이」창작 뮤지컬 공연을 2회에 걸쳐 성황리에 마쳤다.
‘아빠의 반딧불이’ 공연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기자기한 무대와 신나는 노래, 재미있고 감동적인 내용을 통해 교육적 부분이 잘 전달되었고, 레이저와 다양한 조명효과가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신나는 공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건강이다.”라며 “금연하는 깨끗한 세상 속에 우리 아이들이 반딧불처럼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시 보건소장(정연오)는 “이번 공연을 통해 흡연이 얼마나 몸에 해로운지를 알리고 흡연 예방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포천시민의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보건사업과 건강증진팀 ☎031)538-3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