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은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선정기업인 ㈜리얼리티매직이 ‘Seoul VR AR Expo 2019(이하 SVAE)’ 어워즈에서 게임콘텐츠 부문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NRP는 경기도 VR·AR 기업 육성사업으로써, 성장 가능성 높은 경기도 VR/AR 기업을 선정하여 국내외 시장진출,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리얼리티매직은 이번 전시회에서 차세대 VR·AR 게임 스테이지 ‘매직 아레나’와, ㈜드래곤플라이와 공동 개발한 신작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2017년 최고 그래픽 부문, 2018년 게임콘텐츠 부문에 이어 ‘SVAE AWARDS 2019’에서 게임 부문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리얼리티매직은 15년 이상 AAA급의 PC/콘솔/모바일게임을 개발해 온 개발자들과 글로벌 IT 전문가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이다.
이번 어워즈에서 ㈜리얼리티매직은 VR e스포츠 경기장용 범용 설비이자 멀티 시스템을 지원하는 게임 스테이지 '매직 아레나'를 성공적으로 공개하여 VR e스포츠 분야 선도기업으로써 자리매김 한 점, ㈜드래곤플라이와 공동개발한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워'이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성을 보여준 점, △VR e스포츠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는 e스포츠의 가능성을 보여준 점 등에 대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시 기간동안 단순 시연이 아닌 6개 대학이 참여하는 VR e스포츠 ‘매직 아레나 대학생 대항전’을 개최하여 대회 참가자를 비롯한 관객들에게 VR e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VR e스포츠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