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오는 6월 1일 동두천 시민평화공원(송내동 차 없는 거리)에서 동두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가 주관하는 ‘2019 어울렁더울렁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어울렁더울렁 세계문화축제’는 점차 늘어나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세계의 음식과 춤 등 다양한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해보고 즐기는 축제로 올해 11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차 없는 거리 일대에서 세계 춤 공연 및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30여 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됐다고 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시 관계자는 “어울렁더울렁 세계문화 축제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으로, 시민들이 화합하고 행복한 도시, 동두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