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19년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를 다음 달 1일 연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전통과 다문화 책 잔치’는 우리의 명절 단오를 기념하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소개해 내·외국인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할 예정이다.
단오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오색실 장명루 만들기, 전통문양 거울 키링 만들기, 목공예 미니어처 그네 만들기 등이 있다.
한옥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하는 ‘다문화 스토리텔러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은 각 나라 출신의 스토리텔러와 함께 하는 세계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세계전통의상 착용 후 멕시코, 태국, 페루 순으로 문화체험이 진행된다. 3개국의 문화 알기와 더불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멕시코 망자의 날 체험, 태국 전통결혼식 체험, 라마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경험을 통해 문화의 다름과 차이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뮤지컬 난타 쇼, 추억의 놀이, 행운의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알차게 채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