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동두천시(시장 최용덕)와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이승환)가 주관한 「2019년 청소년 길거리 과학축제」가 11일 신시가지 차 없는 거리에서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관내 초중고학교와 동두천 양주교육지원청, 5077부대, 의용소방대, 과학교육기업 등이 참가하여 운영한 30여 개의 과학체험 부스는 3D프린터, 드론시범, 과학동아리, 발명 교실, 우주 과학사진전, 과학상상화 입상작 전시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동두천·양주 학생들로 구성된 ‘매끼꿈’ 청소년 문화예술공연팀(25개)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승환 어수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미래 과학자로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이에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미래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