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2019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를 정왕동 미관광장(이마트 시화점 건너편)에서 개최한다.
『2019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시흥시와 안산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시흥 고용복지+센터, 안산 고용복지+센터, 경기도가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행사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율촌 등 관내외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해 사무·영업·생산·자재관리·납품배송·조리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일자리를 찾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중소기업 채용 면접, 경기도 및 일자리 유관기관의 일자리 지원시책안내, 이력서 컨설팅, PC 문서지원,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 심리검사, 타로카드, 마음 건강 이동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시흥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의 강사동아리인 초록동아리, 3D maker 손수, C&coding, 가치이룸, 신바람 인지 놀이가 참여하여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청렴 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시흥시는 매월 채용박람회(대규모 연 4회, 소규모 럭키데이 연 8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동행면접, 기업체 현장방문 등 현장 수요중심의 적극적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 근무조건 등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공고” 또는 시흥 토크 “종합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종합일자리센터(031- 310-628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