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 생활문화센터에서는 오는 5월 10일(금)까지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 <</span>나도 하는 워크샵>」(이하 <</span>나도 하는 워크샵>) 수강생을 모집한다.
<</span>나도 하는 워크샵>은 생활문화에 대한 보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중심의 관계 맺는 교육과정이다. 생활문화 분야 활동 및 기획에 관심 있는 화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과정은 5월 14일(화)부터 6월 11(화)까지, 심화 과정은 6월 13일(목)~ 28일(목)까지 운영한다.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은 2017년부터 3년째 진행하는 시민 기획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문화현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전문 강사진이 강사와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span>나도 하는 워크샵>은 이름 그대로 생활문화에 대한 편안한 접근으로 시작해 각기 다른 개인이 능동적으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지역 중심의 문화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활문화 한 뼘씩 넓혀가기’, ‘일상의 사소한 것도 의미가 되는 활동하기’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최혜자(문화디자인자리 대표), 유다원(플러스마이너스 일도씨 공동대표), 김지영(마을예술창작소 ‘모기동 문화발전소’ 대표), 허선희(마을예술창작소 공간 릴라 대표), 박도빈, 심은선(동네형들 공동대표) 등이 있다.
전년도 진행된 본 프로그램에서는 수료자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주관의 축제에 직접 참여하여 기획과 운영단계에서 실무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경험을 했다. 올해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신선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span>나도 하는 워크샵> 모집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living.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31-8059-0586)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