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 생활문화센터에서는 오는 5월 10일(금)까지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 <</span>나도 하는 워크샵>」(이하 <</span>나도 하는 워크샵>) 수강생을 모집한다.
<</span>나도 하는 워크샵>은 생활문화에 대한 보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중심의 관계 맺는 교육과정이다. 생활문화 분야 활동 및 기획에 관심 있는 화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과정은 5월 14일(화)부터 6월 11(화)까지, 심화 과정은 6월 13일(목)~ 28일(목)까지 운영한다.
「생활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은 2017년부터 3년째 진행하는 시민 기획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문화현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전문 강사진이 강사와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span>나도 하는 워크샵>은 이름 그대로 생활문화에 대한 편안한 접근으로 시작해 각기 다른 개인이 능동적으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지역 중심의 문화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활문화 한 뼘씩 넓혀가기’, ‘일상의 사소한 것도 의미가 되는 활동하기’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최혜자(문화디자인자리 대표), 유다원(플러스마이너스 일도씨 공동대표), 김지영(마을예술창작소 ‘모기동 문화발전소’ 대표), 허선희(마을예술창작소 공간 릴라 대표), 박도빈, 심은선(동네형들 공동대표) 등이 있다.
전년도 진행된 본 프로그램에서는 수료자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주관의 축제에 직접 참여하여 기획과 운영단계에서 실무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경험을 했다. 올해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신선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span>나도 하는 워크샵> 모집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living.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31-8059-0586)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