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고양시는 2019년 고양형 혁신 교육지구 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역사회의 역량 있는 인적자원을 학교와 연계함으로써 내실 있는 마을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5월 13일까지 ‘학교수업 협력 마을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학교수업 협력 마을 강사’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정규교육과정 중 인성. 심리. 정서, 독서지도. 문예 창작 분야에 투입돼 학교 교사와 협력해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사업 목적에 따라 모집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기관·단체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는 자로 모집 분야 관련 전공·유 경력자·해당 자격증 소지자 또는 재능 있는 자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마을 강사는 혁신 교육지구사업을 위한 ‘마을 강사 인력풀’에 등록되는 것이며, 협력 강사로 수업실시 여부는 학교와 매칭 후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는 것이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월 문예체 분야 85명의 ‘마을 강사 인력풀’을 구축해 1학기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마을 강사 인력풀’ 사업은 지역의 수준 높은 인적 인프라를 학교수업에 연계해 지역 단위 교육공동체 구축의 계기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는 개별적인 채용 절차를 거쳐 오던 것을 인력풀을 이용해 채용 절차생략이 가능해 교사들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학교수업 협력 마을 강사’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혹은 고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구인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