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고양시는 2019년 고양형 혁신 교육지구 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역사회의 역량 있는 인적자원을 학교와 연계함으로써 내실 있는 마을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5월 13일까지 ‘학교수업 협력 마을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학교수업 협력 마을 강사’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정규교육과정 중 인성. 심리. 정서, 독서지도. 문예 창작 분야에 투입돼 학교 교사와 협력해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사업 목적에 따라 모집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기관·단체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는 자로 모집 분야 관련 전공·유 경력자·해당 자격증 소지자 또는 재능 있는 자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마을 강사는 혁신 교육지구사업을 위한 ‘마을 강사 인력풀’에 등록되는 것이며, 협력 강사로 수업실시 여부는 학교와 매칭 후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는 것이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월 문예체 분야 85명의 ‘마을 강사 인력풀’을 구축해 1학기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마을 강사 인력풀’ 사업은 지역의 수준 높은 인적 인프라를 학교수업에 연계해 지역 단위 교육공동체 구축의 계기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는 개별적인 채용 절차를 거쳐 오던 것을 인력풀을 이용해 채용 절차생략이 가능해 교사들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학교수업 협력 마을 강사’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혹은 고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구인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031-8075-22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