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에서 관내 영세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리요 디자인 활용 지원사업’의 지원업체를 모집한다.
디자인에 투자하기 어려운 소상공인 및 영세기업을 지원하는 본 사업은 제품 포장지에 화성시 캐릭터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를 활용한 디자인을 제작, 제공한다.
포장지 디자인은 투자 대비 상품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분야인 만큼 전문 디자이너와의 협의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와 제품의 특성을 살릴 수 있다. 또한, 화성시 지역 홍보와 더불어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원사업 대상업체는 최대 5곳으로 5월 1일(수)부터 15일(수)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를 받으며, 제품차별화, 기술력, 사회 배려기업 여부 등으로 평가하여 5월 20일(월) 최종 발표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