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남부문예회관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태성 한국사 강사를 초청하여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주제로 2019년 평택시민 자치대학을 개강했다.
평생학습 활성화와 시민 역량 제고를 위해 분야별 유명 강사의 초청 강연으로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2007년에 시작하여 이제는 명실상부한 시민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이 자유와 번영은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닌 선조들의 값진 희생과 노력을 통해 이루어졌음을 시민들이 함께 느끼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민 자치대학은 4월 9일 개강하여 6월 11일까지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운영하고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 특강으로 운영하며, 공개 강연으로 평택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