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동두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는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 육아(이하 똑·게·대디 육아)’ 프로그램의 2019년 1기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감했으며, 오는 6일에 창단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캠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5회기를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똑·게·대디 육아’는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와 출산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동두천시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금년도 1기는 동두천시 거주 중인 6~7세 자녀를 둔 15가정 모집 계획이었으나,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아 19가정이 접수되었다. 이는 아빠들의 양육 활동이 자녀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 및 다수의 아빠 예능프로그램 방영 등의 긍정적인 사회 현상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똑·게 대디 육아’는 육아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동두천시 거주 중인 아버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2기는 6월 15일부터는 8~10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똑·게·대디 육아’ 관련 문의는 동두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863-380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