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연말연시 송년제야 및 해맞이 행사로 주요 도로 통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등 연말연시 다중 운집 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이 울산 도심과 외곽 도로 통제에 나선다.◦ 울산경찰청은 내일(31일)부터 이틀 동안 2025년 제야의 종 타종식과 2026년 해맞이 행사 13개소에서 총 1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9일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행사는 통복시장 상인회(회장 임경섭), 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정하근) 주관으로 상인 50여 명과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원유철 국회의원, 시의원(이병배, 이윤하, 최은영), 평택소방서장(서삼기), 평택경찰서 통복지구대장(황인학)이 참석했다.
이번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른 시설현대화사업 일환으로 총사업비 45억5천만 원, 아케이드 총 길이 445.57m, 총면적 약 1,682.82㎡ 규모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사업계획 수립 및 설계 시부터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추진위원회가 직접 설계에 참여해 의견을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상인참여 속에 진행됐으며 2020년 1월 준공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통복시장 상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이번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통하여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성공적인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상인분들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기존 구조물을 철거한 후 신축하는 사업으로 예산을 힘들게 확보하여 사업에 착수하게 된 만큼 공사로 인한 상인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시공자·추진위원회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고 없이 공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