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연말연시 송년제야 및 해맞이 행사로 주요 도로 통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당부”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등 연말연시 다중 운집 행사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이 울산 도심과 외곽 도로 통제에 나선다.◦ 울산경찰청은 내일(31일)부터 이틀 동안 2025년 제야의 종 타종식과 2026년 해맞이 행사 13개소에서 총 1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

평택시는 지난 25일 정장선 시장, 시 관계자, 지역주민, 경증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으며, 개회사, 경과보고, 현판식, 테이프커팅 및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 치매안심센터는 작년 치매 국가책임제 이행에 맞춰 간호사, 임상심리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 10명을 공무원으로 채용하여 평택보건소 내에 임시 개소했다.
현재는 구)남부노인복지관 리모델링을 통해 정식 개소하여 치매 예방·치매 조기검진·치매 지원·가족 교실 및 치매 프로그램 운영까지 원스톱 치매 사업을 시행 중이고 VR 가상현실 체험공간을 구축하여 일상생활 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인지 재활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부지역 주민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안중 보건지소에 3명의 치매 전문요원을 배치하여 본격적으로 운영·관리 중이다.
평택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어르신뿐만 아니라 건강한 어르신의 치매 예방과 치매 고위험군의 관리까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평택시민의 건강한 노년 생활에 평택 치매안심센터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매 어르신 관련 상담 및 자세한 내용은 평택 치매안심센터(☎031-8024- 440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