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 시티투어와 함께 활동할 스토리텔러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안산 시티투어 스토리텔러’는 안산시의 문화·예술·생태관광 콘텐츠 및 역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눈과 귀가 즐거운 여행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은 주말 및 공휴일 근무가 가능한 사람으로 유사 해설 및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서면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되면 오는 5월부터 안산 시티투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스토리텔러 신청은 4월 9일부터 12일까지이고, 구비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안산시 소개 해설 시나리오 등을 갖추어 안산시 관광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안산시 관광과(031-481-2355, 2105)로 문의하면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전문화된 스토리텔러 운영을 통해 안산 시티투어가 안산을 찾는 모든분들에게 의미 있는 힐링 여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 시티투어의 안산권(이용요금 6,000원)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안산 중앙역 2번 출구 시티투어 탑승장에서 출발하고, 서울권(이용요금 9,900원)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광화문역 6번 출구에서 출발한다.
시티투어 버스는 15명 이상 예약이 되어야 운행되며, ㈜온누리관광여행사 (1899-768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