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한밭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1관 1단’사업은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활용해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커뮤니티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 ‘1관 1단’사업에 한밭도서관 ‘알로하’우쿠렐레 동아리가 선정됨에 따라 ‘알로하’는 3월부터 12월까지 강사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아 지속적인 우쿠렐레 연습과 공연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주민이 쉽게 도서관 공간을 활용해 친목 도모와 개인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사업 수행에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