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안산시(시장 윤화섭) 학교급식 지원센터는 현직 셰프와 영양(교)사들이 학교급식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연구·실습했던 레시피를 리플릿으로 제작, 관내 학교 및 학교급식 관계기관에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학교급식도 호텔요리처럼”이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레시피 리플릿은 학교급식의 다양화·고급화를 위해 스페인 ‘빠에야’, 러시아 ‘사슬릭’, 이탈리아 ‘포카치아 샌드위치’등 학교급식에서 접할 수 없었던 세계요리 재료 및 조리법을 학교급식용 맞춤 레시피로 구성, 요리할 때 주의할 점, 구할 수 없는 재료에 대한 대체 재료 등 요리TIP을 함께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학교급식의 다양화·고급화를 위하여 맞춤 레시피 리플릿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모두가 행복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학교급식 질 향상 및 건강 식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