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송판용 대표(대성가설재)가 태극기 190개를 덕천면사무소에 기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읍시 덕천면 기업인 송판용 대표(대성가설재)는 19일 태극기 190개를 덕천면사무소에 기증했다.
송 대표는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독립운동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덕천면사무소는 기증받은 태극기를 활용해 전 세대가 게양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면 내 19개 마을에 보급형 태극기를 나눠줘 지역 주민들이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함이다.
최창훈 면장은 “이번 태극기 기증을 통해 3. 1운동의 의미를 가슴에 되새기고 선열들의 정신과 뜻을 기억하길 바란다”며,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송 대표는 덕천면 출신으로 정읍시 농소동에 위치한 인테리어 자재전문기업인 대성가설재를 경영하고 다. 매년 면민의 날과 불우이웃돕기, 일일찻집 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동참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