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흥군,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V-Day 실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월 15일 V(volunteer)-Day를 통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V-Day는 공무원들로 구성돼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각 실과소 및 읍면 별로 결연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청소 및 안부살피기 등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또한, V-Day는 직원 3분의 1 이상의 참여로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순환제로 진행되며 매월 16개 읍면 70여 가구에 환경정비(집안청소, 빨래, 주거시설 안전점검 등) 및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점검, 생활실태 파악 등 불편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등 따뜻한 손길을 전해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간부급 공무원만 참여하던 봉사활동에서 전 직원 참여로 확대하여 진행되고 있는 V-Day는 각박한 세상과 환경 속에서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의 안부를 살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으로 함께 웃는 온정이 가득한 고흥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군민 하나되기 운동에도 좋은 효과를 얻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