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손사랑봉사단, 연말 맞아 소아병동에 수제 인형·목도리 기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소속된 손사랑봉사단(회장 이옥희)이 연말을 맞아 직접 만든 수제 인형과 목도리, 그리고 동구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울산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 기부했다고 12월 10일(수)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됐다. 손사랑봉사단...
양주시 동부권 건강 생활 지원센터는 오는 18일부터 ‘제16기 노르딕워킹 교실’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20대에서 70대까지 만성질환자와 건강 위험군 60명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향상과 비만 예방, 근력 향상 등 건강증진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노르딕워킹은 양손으로 스틱을 사용해 걷는 운동으로 신체의 중심을 안정되게 잡아주고 신체 90% 이상의 근육을 사용해 전신운동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체중 분산효과로 척추와 무릎에 부담을 줄여 재활운동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자기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걸을 수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사람도 함께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3월 19일부터 5월 23일까지로 매주 2회씩 총 20회에 걸쳐 양주시 백석읍 복지교 부근과 옥정 중앙공원 등 2개소에서 운영한다.
참여신청은 양주시청 보건사업과 건강생활지원센터TF팀(☎031-8082-4182)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