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오는 19일 저녁, 고양시 아람누리 도서관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온다.
일본인 최초로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을 만든 작가 오카다 다쓰노부와의 북 토크 ‘어른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이 열리기 때문이다.
‘그림책 테라피’는 오카다 다쓰노부 작가가 그림책과 심리학 그리고 자기 계발법의 연관성을 발견하면서 착안한 프로그램이다. 2007년부터 일본에서 개최한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 워크숍에는 해마다 천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그의 저서 ‘그림책 테라피가 뭐길래’는 국내에 번역 소개되기도 했다.
고양시 아람누리 도서관에서 한국 독자와의 첫 만남을 갖는 오카다 다쓰노부는 본인의 저서 ‘그림책 테라피가 뭐길래’를 바탕으로‘어른의 마음을 움직이는 그림책테라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오카다 다쓰노부의 제자이자 ‘그림책 테라피가 뭐길래’를 직접 한국어로 번역한 번역가 김보나 씨가 북 토크 통역 및 진행을 맡는다.
이번 해외작가 초대 북 토크에 참여를 원하면 고양시 도서관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신청하면 된다. 북 토크는 2월 19일(화) 저녁 7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아람누리 도서관 지하 1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관련 문의는 고양시 아람누리 도서관 센터(☎031-8075-903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