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여수시는 오는 12월까지 대입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학사일정을 고려해 주중에는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월 모집인원은 66명이며, 참여 희망 학생은 오는 17일까지 시 홈페이지 (www.yeosu.go.kr) OK통합예약에 신청하면 된다.
상담은 오는 20일부터 학생 1인당 1회 90분 이내로 진행하며 개인별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 학교생활 관리, 최신 입시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교육지원센터(☎659-521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18년에도 진학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대입을 준비하는 우리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지역 중3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 지난해 12월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고등학생과 학부모가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에 참여 하고 있다.